산행·트레킹·여행

[남원]광한루 신관사또 부임행차 공연보고 주변을 둘러보니 우리나라의 아름다움 느껴!(전북 남원시)

구염둥이 2018. 5. 10. 12:40

남원 광한루 이야기

 

 

 

남원 광한루에 사또부임행차 공연을 보러간다

생각만해두 웃음이 나오고

잼날것 같다

 

 

 

광한루

 

보물 제281호. 정면 5칸, 측면 4칸의 팔작지붕 건물이다.

본래 이 건물은 조선 초기의 재상이었던 황희(黃喜)가 남원에 유배되었을 때 누각을
짓고 광통루(廣通樓)라 하였고 1434년에 중건되었는데,

 정인지(鄭麟趾)가 이를 광한청허부(廣寒淸虛府)라 칭하면서 광한루라 부르게 되었다.

그러나 이때의 건물은 정유재란 때 불타 버렸고, 현재의 건물은 1638년(인조 16)에 재건된 것이며,

장의국(張義國)이 누각 앞에 연못을 파고
오작교를 가설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신관 사또부임 행차란다..ㅎㅎㅎ

 

 

위엄있고 무섭게 잘 생기신 사또인듯...부정부패는 ...모를듯...ㅎㅎㅎ

근데 미색에 푹욱...

 

 

 

 

 

♪♬♩  소리에 흥이 절로난 이야기

 

 

 

 

 

 

 

 

재일 인기가 많았다는 이야기

 

 

 

 

 

 

 

 

 

 

 

 

 

 

 

 

 

따라간다고 힘들었다는 이야기

 

 

 초록의 나무들과 잘 어울리는 이야기

 

 

 

 

 

 

 

 

사또행차에 빠지면 안되는 예쁜님들...

 

 

 

 

 

 

ㅎㅎㅎ

 

 

 

남자분이 아니고 여자분이다

 

 

 

예쁜 이야기

 

 

사또가 납신다

 

미색을 찾는중...

 

 

밉다고해서 몰매 맞는당...ㅎㅎㅎ

잼난 공연이였다

 

 

 

 

 

 

 

 

 

 

 

 

 

 

 

 

 

 

 

 

 

 

 

 

 

 

고기들이 왔다 갔다 즐기는 이야기

 

 

 

 

 

 

 

 

 

 

자라돌..자라가 호수로 들어가려는 형상이다

 

 

 

 

 

 

 

 

 

 

 

 

 

 

 

 

 

 

남향으로 지당(池塘)에 면하여 있는 이 건물은
막돌바른층쌓기의 낮은 기단 위에 막돌초석을 놓고

그 위에 사각의 돌기둥을 세워 마루 밑에 이르게 하 나무기둥을 그 위에 세웠다.

바닥은 원래 귀틀을 짜고 점판을 깐 우물마루였을 것으로 추측되나 지금은 장마루로 되어 있다.

누 바닥 주위에는 계자난간을 둘렀고 기둥 사이에는 모두 분합문의 들창을 달아

 사방이 모두 개방되게 함으로써 누로서의 기능을 살렸다.

 

기둥 위에는 주두(柱頭)를 얹고, 기둥머리부터 쇠서[牛舌] 하나를 내고,

 위에 행공첨차를 놓아 외일출목을 이루었다.

 다시 위에 쇠서를 내어 전체적으로 이익공(二翼工)과 흡사한 주심포집으로 만들었으며,

 창방과 주심도리 사이에는 화반(花盤: 주심도리 밑
장여를 받는 초새김한 받침)을 끼웠다.

 

가구(架構)는 7량(七樑)으로 대들보를 전면의 평주와 내진(內陣)의 평주 위에 걸고, 보 위에 동자루를
세워 종보를 받치며, 다시 그 위에 초각된 대공을 세워 종도리를 받치고 있다.

천장은 연등천장이며 처마는 겹처마이고 네 귀의 추녀에는 활주로 받쳤다

 

이 누의 북쪽으로는 익랑식(翼廊式)으로 누에 오르는 층계를 놓았는데

그 구조는 익공식으로 코끼리 등의
동물모양의 화반을 창방 위에 두었다.

 

누의 동쪽으로 연달아 낸 익루(翼樓)는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삼면에는 퇴를 둘러 개방하였고, 그
안쪽으로 정면 2칸, 측면 1칸의 온돌방을 두었다 [대한민국구석구석]

 

 

 

 

 

 

 

 

 

남원테마파크 이야기다

아래는

▼▼▼▼ 

 

 

 

 

 

 

 

 

 

 

 

 

 

 

예쁜님과 인증샷도..감사한 맘

 

 

 

 

광한루 가기전에 이곳 무대에서도 공연을 신명나게 한다

넘 재미있는 이야기

끝까지 못보고 주변을  둘러보았다

귀에는 다 들리니까..ㅎㅎ

 

 

 

 

 

남원 춘향테마파크

이도령이다

ㅎㅎㅎ 잊지못할 추억을 남들었다는 이야기

 

 

 

 이도령과 춘향이,

 방자 복장을 한 길벗 도우미를 배치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해 관광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남원 #남원테마파크 #광한루 #신관사또 공연 #아름다운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