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보따리

동업자

구염둥이 2012. 6. 12. 12:03

"동 업 자"

 

 

어느 교회 앞에서 거지 두명이

나란히 앉아 동냥을 하고 있었다.

한 사람 손에는 성경이 들려있었고

다른 한 사람 손에는 목탁이 들려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예배를 마치고 나오는 교인들은

한결같이 성경을 들고있는 거지에게 돈을 주고

목탁을 든 거지에겐 돈을 주지 않았다.

 

 

교인이 다 빠져 나갈 즈음,

성경을 든 거지의 깡통은 만족할 만한 돈이 찼으나

목탁을 든 거지의 깡통은 땡전 한푼 없었다.

 

 

잠시후 목사가 나오면서 두 거지를 보더니

손에 목탁을 든 거지에게 충고했다.

"여보시오, 여기는 교회 앞이라고요.당신이 목탁을 들고 있는 한

하루 종일 앉아 있어도 땡전 한푼 못 얻을 거에요."

그러자, 목탁을 든 거지가 옆에 있는 거지에게 말했다.

 

 

 

"이봐, 다 나왔나 봐.

이제 자리를 옮겨서 저쪽 '절' 앞으로 가자고."

 

 

 

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

우리 시원할때 나눠먹어요

한쪽씩만 드세요

 

 

 "칭찬을 들은 이유"

신자이기는 하나 매우 방탕하게 살았던
총알 택시 운전사와 목사님이 천국에 가게 되었다.

목사님은 자신이 총알 택시 운전사 보다
훨씬 더 칭찬을 들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하나님은 총알 택시 운전사를 더 칭찬하셨다.


기가 막힌 목사님이 그 이유를 물었다.
하나님은 대답했다.

"너는 늘 사람들을 졸게 했지만 택시 기사는
사람들을 늘 기도하게 했느니라," 

 



'웃음·보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름난 오입 쟁이  (0) 2012.07.05
모텔 ^*^  (0) 2012.07.05
찔러본 거야  (0) 2012.06.08
곶감 장수  (0) 2012.06.05
아내의 요구 사항  (0) 2012.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