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섬에·가면

거제 칠천교 (칠천도) 청어가 많이 잡힌다는 소문? (경남 거제시)

구염둥이 2015. 12. 28. 10:03

칠천교 청어 낚시 이야기

 

일요일 포근한 날시가 밖으로 나가게 한다

뜨거운 물을 준비해서 나가본다

 

거가대교를 지나 거제 장목 칠천도 칠천교밑에

요즘 청어가 잡힌다고 해서 답사차 가본다

날씨가 좋아서인지 여기 저기 방파재엔 낚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린 걍 구경을 하러가본다

소문난 칠천교 칠천도를 첨으로 답사겸 가본 이야기

 

근데 우와! ~~ 놀랍게 청어를 많이 잡으신분들이 있었다

아마 배를타고 바다에서 밤새워 낚시를 하신것 같다

볼까요?

 

 

 칠천도를 잇는 다리 칠천교라는 이야기

이곳에도 낚시하는 분들이 계셨다

텐트도 있고~~ 아마도 밤낚시를 하신듯!

 

 

조용한 오전 10시의 바다

 

 

놀라운 장면 발견 밤새 얼마나 많은 청어를 잡으셨는지 청어를

소금에 절여 젓갈을 담고 계신다

우와 놀랍다

밤새 추운 바다에서 ~~ 저렇게나 많은 청어를 잡다니~

 

 

깨긋하고 싱싱한 청어 ㅎㅎㅎ 말리면 과매기가 되는거죠?

 

 

 

 

청어 씻는 방법 ㅎㅎ 그물망에 넣고 비늘을 벗겨지라고 마구 주물르기 ㅎㅎ

바닷물에 씻으니 더욱 좋을듯!

 

 

놀랍게 많이 잡으신 청어

배를 타고 낚시를 하셨기에 많이 잡으신듯!

 

 

 

 

 

이분은 큰 통까지

집에 가시면 사랑받겠지요

이렇게 알뜰히 다 씻어서 젓갈을 담아가니까

부럽죠??

 

 

 

우리도 날잡아서 가볼려고 합니다

ㅎㅎㅎ 바다에 있는 고기가 아무에게나 그렇게 쉽게 잡히지는 않지요

ㅎㅎㅎ

 

 

 

 

 

 

 

칠천교 다리에서 낚시 그지라고 하는데 낚시하는

사람도 있는 이야기

 

 

 

칠천도를 잇는 칠천교

 

 

칠천교 초입에 작은 쉼터공원이 있는것 같은데

우린 걍 지나간 이야기

 

▼▼

(석암이창재님사진)

 

칠천연륙교는 길이 455m, 폭12m, 접속도로 869m,

총예산 210억원이 투자되었다

거제시 하청면 칠천도의 어온리와 거제시 연초면 실전리를

 연결하는 다리라고 한다

2000년 1월 1일 개통

 

 

거제엔 낚시할만한 곳이많은곳!

 

칠천도에는 작은 물안해수욕장도 있고

여름에 아이들이 놀기엔 좋을것 같은 이야기

시간이 많아 주변을 돌아보긴 했지만 나와 취미가 다르니

사진찍는걸 반기지 않은 영감님!

 

그래서 걍 지나친곳이 아쉽지만 많다는 이야기

차를타고 함께 다니는것으로 만족하고 다른곳으로

붕붕 ~~ 다녀본 이야기 였어요

칠천교 칠천도 청어낚시가서 담에 많이 잡으면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