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본·음식

[오이지]물없이 만들어본다 (성공할지)궁금 기대했는데 그이상인듯! 만족이다

구염둥이 2018. 9. 16. 12:00

오이지 물없이 만든 이야기


요즘 오이가 비싸다

올해엔 비도 많이 온것 같은데 가뭄으로 채소들이 비싸다

그중 재일 많이 먹는 오이

참 비싸

비싸지만 잘 생긴걸로 20개을 산다

장아찌를 담아볼려구

이 오이지도 티비에서 본 대로 해본다

과연 도전에 성공은 할지...


재료:오이20개 소금 1컵반 설탕2컵 식초 2컵 소주 반병 땡초4개정도 없으면 걍 (비닐봉지2장)

김장용이면 좋겠다


이제 시작해 본다

ㅎㅎㅎ 잘 삭혀져야 될건데

쪼매 걱정이 된니다

(물) 없이 담을수 있으니 쉬울것 같고 기대가 된다


오이 손질은 흐르는 물에 상처가 안나도록 소금물에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며 씻는다


물기도 없이 닦아주는 센스도!!


참 소주는 골가지가 생기지 않도록 넣는다




너무 예쁘게 잘 생긴 오이다




싱싱한 오이다...ㅎㅎㅎ 기분도 좋아진다



물기없는 오이를 준비한 비닐봉지에 채곡채곡 넣는다

그리고



비닐봉지에 담은 오이에게

소금.설탕 식초.소주를 넣고 잘 지내게 한다



소금을 1컵반 골고루 넣어준다

설탕도 같이 2컵을 넣고

식초 2

소주 반병도 함께 넣고 비닐봉지르 공기 빼면서 밀봉해준다

참 땡초도 4개를 쪼매 매콤하구로 넣어준면 좋겠다


밀봉한다



세워야 겠다


또 소금이 녹았다 싶으면 흔들어 주는 센스도..........!!


그래야 간이 골고루 밸수있으니.....




요리 밀봉한 오이지 2틀 간격으로 흔들어준다

밑에있는 오이가 위로 오도록 해주면 골고루 간이 되리라


정성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오이지 10일에서 14일정도면 완성이 될것 같다





ㅎㅎㅎ봉지가 붕 붕 풍선처럼 부풀었다

흔들 흔들...오이가 정신차리게 한다


글구

열어보니 이랬다


음마야 ...이뻐라

파란색의 오이가 노란색 옷을 입어버렸넹....

우선 색감으론 성공인듯!!





물이 생겼넹

반가워라 ...섹감 우와 대박

나두 할수있다는 뿌듯함에...기분이 넘 좋았다


ㅎㅎㅎ 되는구나

이제부터는 사먹지 말구 꼭 해봐야것다




블방님들 어때

색감은 그럴싸하지요

ㅎㅎㅎ 근데 맛도 쪼매 요리사님들 따라 갈려구 한듯....

이만하면 대박이...쥬......쥬...!!


쪼글 쪼글하기까지

이제 반찬으로 만들어 보야것어용..

그맛은 어떨지


물없이 담은 오이지의 맛 맛 맛!!


한번 살짜가 씻어주는 센스도 입지 않으면 좋은 이야기










물기를 배 보자기에 넣고 빼준다

꼭꼭 비틀어서...

그래야 물기없이 더 아삭한 맛으로 먹을수 있으니까





보자기에 넣고 짜주기



이제 양념한다


양념은 오이지 2개에

고추가루 1큰술

고추장 반숟

다진파 반큰술

마늘 반작은숟

참기름이나. 들기름 반큰술. 깨소금 1큰술. 홍고추 청고추. 있으면 넣구

버무리면 완성이다

어휴....!!!

양념은 각자의 입맛에 따라 맛보면서...!!




양념 입장이다

ㅎㅎ





잔파나 부추를 넣어도 좋겠다


고운색 옷을 입고 우리에게 온 오이지

예쁘게 맛나게 먹어야지...



등산이나 트레킹갈때 가져가면 더 맛있게 먹을것 같아 부자가 된 기분이다












오이지는 밑반찬이니 오래 두고 먹을수 있고 변하지도 않으니

만들어 두고 먹으면 좋은 이야기






냉장고에 반찬이 만들어져 들어갈때 우리 주부들은 넉넉하고 마음도 즐겁다

행복한 이야기




물없이 담았다는 이야기





한입 먹어보니 걍 먹어도 새콤 달콤 아삭 아삭 맛나요

음마야 울 영감님도 좋아하것어요

넘 맛나요

ㅎㅎㅎ

늘 산에만 다니며 반찬에 신경 안쓴다고 투정하더니 오이지를 맛보면

뒤로 넘어질까 겁나용

ㅎㅎㅎ

오늘도 요리 내가 도전해서 만들어본 오이지 물없이 담아본 이야기 였어요


입맛 잃은 여름의 끝자락 오이지로 입맛을 돋궈 봅니다


저는 요리하는 레시피가 없구 걍 티비에서 보구 대충 노ㅡ트에 적어서 해본거예요

ㅎㅎㅎ 참고가 되시면 좋겠죵


#물없이 담아본 오이지



#재료 #오이 #소금 #설탕 #식초 #소주 #비닐봉지


#양념 #고추가루 #고추장 #다진파 #마늘 #참기름 #홍고추 #청고추 #통깨